제주특별자치도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10일(금)부터 19일(일)까지 10일간 제주도 내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협력과 나눔으로 즐기는 공유경제, 2023 공유제주주간」을 운영한다.
공유제주주간은 공유경제의 가치를 비즈니스를 넘어 협력적 가치 중심의 사회적경제 시각으로 제주형 공유경제 모델이 구축될 수 있도록 공유 가치에 대한 시민인식 제고와 확산을 위해 추진된다.
공유제주주간은 케왓(제주시 관덕로 17길 27)을 중심으로 산지천 일대에서 운영된다. 케왓에서는 상시 프로그램으로 제주도내에 흩어져있는 공유자원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도내 공유기업들의 사례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나에게는 필요 없지만 누군가는 잘 사용할 수 있는 책과 옷을 가져와 직접 교환하는 공유 활동(공유책방, 공유옷장)을 체험해볼 수 있다. 이밖에 플리마켓과 수세미클럽, 샐러드데이, 의류교환파티, 커먼즈토크(강연) 등 도민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제주형 공유경제’에 대한 인식과 가치를 확산시키고, 이를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기 위한 마중물 역할을 하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사회적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