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스프링샤인과 ‘발달장애인 미술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개최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3/12/04 [16:02]

하나금융그룹, 스프링샤인과 ‘발달장애인 미술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개최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3/12/04 [16:02]

하나금융그룹이 스프링샤인과 함께 전국 발달장애 예술인을 대상으로 ‘제3회 발달장애인 미술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를 개최한다.

 

 

‘하나 아트버스’는 발달장애인 예술가의 작품 활동 기회 제공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하나금융그룹 ESG 경영 실천의 하나로 하나금융그룹과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한양대학교가 함께하는 전국 규모 공모전이다.

 

3회를 맞은 하나 아트버스는 아동·청소년 및 성인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에 해당하는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의 회화와 디지털 작품을 접수한다. 접수된 작품은 한양대학교 미술+디자인교육센터와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의 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 30점을 선정할 예정이다.

 

각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아동·청소년, 성인 부문으로 나눠 △대상 2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입선 22명을 시상한다. 성인 수상자 가운데 3명에게는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에서 인턴십 등 작품 활동 지원이 제공된다.

 

또 수상작은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및 하나은행의 개방형 수장고 겸 갤러리 H.art1(하트원)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특히 H.art1에서 열리는 전시회는 발달장애인 예술가와 함께하는 예술 체험 행사도 마련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이후 온라인 및 VR(증강 현실) 전시로도 만나볼 수 있다.

 

제3회 하나 아트버스의 접수 기간은 4일(월)~11일(일)이며, 스프링샤인 홈페이지(https://springshine.c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의 예술을 재미있고 가치 있게 전달해 발달장애인에 대한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이다. 발달장애인 예술가가 직업적 지위를 갖고, 창작 기회를 누리는 예술 놀이터로서 발달장애인의 이야기가 담긴 창작물을 세상에 알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아가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