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지사, “가장 좋은 보육환경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3/12/09 [09:25]

김동연 경기지사, “가장 좋은 보육환경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3/12/09 [09:25]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8일 시흥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를 찾아 보육인들을 격려하고 “가장 좋은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     ©

 

김동연 지사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커뮤니티의 대부분이 어린이집이란 점에서 보육교사분들은 어린이 사회생활의 첫 이정표이자 햇살”이라며 “여러분이 행복해야 아이들이 행복하다. 여러분이 하시는 일에 최대한 도움을 드리고 가장 좋은 보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경기도는 이번 주간을 돌봄주간으로 설정했다. 누구나, 언제나, 어디나 돌봄 중 특히 아동돌봄정책인 ‘언제나 돌봄’에 관심 가져주시고 함께해달라”고 덧붙였다.

 

경기도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보육프로그램 공모전 입상자와 보육유공자에 대해 시상식을 통해 보육인의 사기를 높이고, 이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 2023년 경기보육인대회 참석자들이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

 

이 자리에서 보육교직원들은 학부모 대표와 ‘아동중심 보육현장의 상호 권리존중 실천 선언식’에서 보육교사의 권리존중을 위한 선언문을 낭독했다.

 

경기도는 보육교직원들을 위한 보수교육과 역량개발교육을 지원하고 있으며, 처우개선비와 보조교사 및 대체교사 등을 지원해 처우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또 보육교직원 권익보호를 위해 고충처리 창구를 운영해 노무·심리상담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