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사회적경제 소셜릴레이 『핸드인핸드 캠페인』 개최

사회적경제 핸드인핸드 박스 구매는 쭈욱~ 계속됩니다

김정화 | 기사입력 2020/06/30 [10:52]

부산시, 사회적경제 소셜릴레이 『핸드인핸드 캠페인』 개최

사회적경제 핸드인핸드 박스 구매는 쭈욱~ 계속됩니다

김정화 | 입력 : 2020/06/30 [10:52]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오는 7월 2일 오후 4시 부산은행 본점 18층에서 부산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구매 촉진 및 대시민 홍보를 위한 부산 사회적경제 소셜릴레이 『핸드인핸드 캠페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과 김용섭 부산 경실련 공동대표를 비롯한 7명의 공동대표로 이루어진 사회적경제 민관협의체인 「사회적경제 부산네트워크」 회원기관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을 위해서는 판로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에 인식을 같이하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구매 릴레이를 이어가자는 뜻을 한 데 모으는 자리이다.

 

주요 행사내용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부산네트워크 ‘결의문’ 채택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홍보를 위한 ‘언박싱(박스 개봉) 영상 촬영 ▲핸드인핸드 캠페인 시작 이벤트 등이다.

 

『핸드인핸드 캠페인』은 먼저 부산시를 시작으로 박성훈 경제부시장이 다음 릴레이 기관을 지명하여 사회적경제 핸드인핸드 박스를 보내면 지명을 받은 기관에서 박스를 구매하고 또 다시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경제계, 언론계, 시민단체 등 부산의 50개 주요기관·단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핸드인핸드 박스는 부산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생산한 5만 원 상당의 생활에 유용한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청결을 위한 필수품 ’클린 세트‘(청소세제 외 4종), 여유로운 시간에 필요한 ’다과 세트‘(드립백 커피 외 4종), 웰빙식품으로 구성된 ’푸드 세트‘(전통 된장 외 4종) 등 3종류이다. 온라인쇼핑몰 ’비샵(bsshop.co.kr)’에서 개인 구매도 가능하다.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품 구매 촉진에 민관이 함께 한다는 데 의미가 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