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4일 킨텍스 플레이엑스포에서 ‘2024년 제1회 경기도 미래기술(AI) 게임 활성화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기술(AI)을 활용한 게임 개발과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미래기술(AI) 전문가, 게임관련 종사자, 예비 취·창업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포럼에서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게임의 미래를 위해 혁신적인 기술과 게임의 융합을 통한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강연이 진행됐다.
첫 번째 순서로는 경기도청 AI빅데이터산업과 이수재 과장이 ‘EU AI ACT(유럽연합이 인공지능의 위험성에 대비해 규제관련 법안)가 게임산업에 미칠 영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다음으로는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 곽재도 단장직무대행이 ‘국내 인공지능(AI) 게임산업 융합을 통한 성장방안’을 주제로 발표했다.
세 번째 순서로는 중소 게임 개발사 및 스타트업들의 인공지능 활용 게임 개발 활성화 목적으로 성남시 소재 중소 게임 개발사인 스카이워크 이행복 개발이사가 ‘스카이워크의 생성형 인공지능 반영사례’를 주제로 발표했다.
‘2023년 미래 게임기술 실증’ 지원사업에 지원한 계기와 인공지능을 활용한 게임 개발 과정 등을 공유했고, 특히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협력관계인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AICA)의 ‘AI데이터센터 서비스 지원’를 이용한 내용도 공유해 호응을 얻었다.
네 번째 순서로 글로벌 대기업 게임 개발 전문 업체인 유니티 코리아 김범주 본부장이 ‘게임개발과 활용에 있어서 생성형 인공지능의 영향력’을, 다섯 번째 순서로 성남시 소재 중소 게임 개발사인 픽셀플레이 박성필 개발부장이 ‘인공지능 강화학습의 사례’, 대기업 게임 개발사인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김은진 팀장이 ‘넥슨의 게임스케일(넥슨 라이브 게임의 서비스 노하우가 담긴 플랫폼·데이터 기반 솔루션) 인공지능 활용사례’를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김태근 경기도 디지털혁신과장은 “경기도 미래기술(AI) 게임 활성화 포럼을 통해 인공지능 활용 사례와 인공지능 적용 게임 개발 경험 등을 폭넓게 공유할 수 있었다”며 “이 행사가 2회, 3회 이어질수록 더욱 풍성해지고, 각자의 지식과 경험, 네크워크가 시너지를 내 미래 게임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선순환이 일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사회적경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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