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헬스 파트너 데이' 첫 개최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4/05/28 [15:43]

삼성전자, '삼성 헬스 파트너 데이' 첫 개최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4/05/28 [15:43]

삼성전자가 2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그래비티 서울 판교 호텔에서 ‘삼성 헬스 파트너 데이(Samsung Health Partner Day)’를 개최했다. 삼성전자가 업계 리더들을 초청해 ‘헬스 파트너 데이’를 개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 헬스팀 박헌수 팀장이 ‘삼성 헬스’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

 

이날 삼성전자는 파트너들과 디지털 헬스 케어 비전을 공유하고, 건강관리 플랫폼 ‘삼성 헬스(Samsung Health)’의 생태계 확장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행사에는 헬스케어 기업, 전문의료기관, 투자회사 등 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했다.

 

‘삼성 헬스’는 수면·운동·식단·마음 건강 등 모바일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사람을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Connected Care)’ 비전 아래 사용자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개발자들을 위한 ‘삼성 헬스 SDK(Software Development Kit)’ 소개 △헬스 케어 시장에서 인공지능(AI)의 역할에 대한 패널 토론 △수면, 스포츠 테크, 의료 AI, 혈당 관리 분야에서의 협력 사례가 소개되는 세션이 이어졌다.

 

뿐만 아니라 올해 2월 ‘MWC 2024’에서 처음 전시된 ‘갤럭시 링(Galaxy Ring)’이 행사장에 전시돼 파트너와의 협력을 강조했다. 이 제품은 올해 하반기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 헬스팀 박헌수 팀장은 “삼성 헬스 파트너 데이는 업계 리더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더 많은 기회를 발굴하길 위해 마련됐다”며 “삼성전자의 혁신적인 기술과 파트너사들의 전문성이 결합해 디지털 헬스 생태계가 성장하고 고도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