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중앙회, "아름다운 산림문화 사진·그림 공모전 참여하세요"

정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11:07]

산림조합중앙회, "아름다운 산림문화 사진·그림 공모전 참여하세요"

정주호 기자 | 입력 : 2024/06/04 [11:07]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6월 3일(월)부터 7월 31일(수)까지 '제24회 산림문화작품공모전'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산림문화작품공모전은 매회 5천 점 이상의 작품이 접수되는 국내 최대 산림분야 작품공모전이다. 올해 공모전은 산림조합중앙회가 주최·주관을 도맡아 일반부와 청소년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공모주제는 일반주제와 정책주제로 나뉘며, 일반주제는 ‘우리 숲과 자연(산림)의 아름다움을 표현한 작품’이다. 정책주제는 ‘산림사업·산림복지·산림보호·산림산업·목조주택 등 산림정책을 표현한 작품’이다.

 

공모분야는 일반부(대학생 또는 만 19세 이상 성인)의 경우 ‘사진’이며 청소년부(초중고 학생 또는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는 ‘그림’이다. 사진과 그림 부문 모두 일반주제와 정책주제를 선택해 접수할 수 있다.

 

작품접수는 오는 6월 3일 9시부터 7월 31일 17시까지 산림문화작품공모전 누리집(contest.nfcf.or.kr)을 통해 받는다. 사진·그림 접수 시 공모전 누리집에 작품파일을 게재하면 된다. 단, 그림 접수는 작품의 이미지파일을 누리집에 게재한 후 접수증을 출력해 그림 뒷면에 접수증을 부착하고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상 규모는 △대상(국무총리상) 2점 △최우수상(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3점 △우수상(산림청장·산림조합중앙회장상) 6점 △장려상(산림조합중앙회장상) 100점으로 총 111점이다.

 

입상자는 오는 10월 1일 공모전 누리집과 수상자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사항은 공모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