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고닫기-유스나우-로글로, 국내외 청년 교류 기회 확대 업무 협약 체결

- 국내·외 청년정책 연계를 통한 청년 문제 해결 및 교류 촉진
- 11월 중, 대한민국 청년정책 어워즈 공동 개최를 통한 청년 정책 발전 및 발굴

정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24/10/28 [08:31]

열고닫기-유스나우-로글로, 국내외 청년 교류 기회 확대 업무 협약 체결

- 국내·외 청년정책 연계를 통한 청년 문제 해결 및 교류 촉진
- 11월 중, 대한민국 청년정책 어워즈 공동 개최를 통한 청년 정책 발전 및 발굴

정주호 기자 | 입력 : 2024/10/28 [08:31]

맞춤형 청년 정책 정보 플랫폼 ‘열고닫기’를 운영하는 도도한콜라보(대표 원규희)는 유스나우(이사장 이덕환), 로글로(대표 이건동)와 함께 23일, 청년 문제 해결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열고닫기-유스나우-로글로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국내외 청년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및 로컬 관점에서 청년 정책과 연계하여 청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세 기관은 청년 교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청년정책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사업을 협력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도도한콜라보, 유스나우, 로글로는 국내외 청년정책을 연계하여 청년들의 기회를 확대하고 상호 교류를 촉진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청년 활성화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공공사업에도 협력할 예정이다. 각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다양한 청년 교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도한콜라보의 원규희 대표는 “이번 협약은 국내외 청년들이 직면한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중요한 첫 걸음이 될 것이다. 글로벌 청년정책을 연계하여 청년들이 보다 폭넓은 기회를 접하고 교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스나우의 이덕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청년들이 사회적 참여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마련할 것이다. 청년들이 서로 경험을 나누고 상호 발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로글로의 이건동 대표는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협력을 통해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청년들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고 협력의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도도한콜라보는 '열고닫기' 플랫폼을 통해 청년들의 정책을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하여 청년들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유스나우는 다양한 청년 지원 프로그램과 정책을 개발·운영하는 비영리 기관으로, 국내외 청년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주요 미션으로, 글로벌 청년 교류를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로글로는 로컬과 글로벌을 연결하여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청년들이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기획하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청년들의 사회적 참여와 교류를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11월에 ‘대한민국 청년정책 어워즈’가 공식적으로 개최 될 예정이다. 작년 열고닫기 청년정책 어워즈에 이어 올해는 규모를 확장하여, 청년을 위한 혁신적이고 우수한 정책 및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시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청년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적 참여 촉진 및 숨겨진 정책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정부, 지방자치단체, 기업, NGO 등 다양한 기관이 추진한 청년정책 및 프로그램을 평가하고, 이를 통해 청년 정책의 발전을 촉진하며 기관 간 협력도 강화 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