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점2호 우리동네키움센터, 동작구 초등아동 비대면 여름 행사 개최

여름방학을 맞아 내 아이와 잘 놀기 위한 집콕 놀이 특강, 도전! 역사 골든벨 등 프로그램

김희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1:43]

거점2호 우리동네키움센터, 동작구 초등아동 비대면 여름 행사 개최

여름방학을 맞아 내 아이와 잘 놀기 위한 집콕 놀이 특강, 도전! 역사 골든벨 등 프로그램

김희정 기자 | 입력 : 2021/07/22 [11:43]

서울특별시 제2호(동작)거점형 키움센터(센터장 최정아)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였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외부활동을 할 수 없는 동작구 초등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비대면 여름 행사를 개최한다.

 

 

제2호(동작)거점형 키움센터(이하 거점2호 키움센터)는 동작구 초등 돌봄시설(우리동네키움센터, 지역아동센터 등)을 지원하고, 플랫폼 역활을 하는 기관으로, 다양한 아동주도 문화예술체험활동을 통해 질적인 초등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1년 여름방학을 맞아 거점2호 키움센터에서는 코로나19 4차   유행으로 외부활동을 할 수 없는 초등아동과 초등가족을 위해 ‘내 아이와 잘 놀기 위한 집콕 놀이 특강!’을 비대면(ZOOM)으로 운영한다.

‘내 아이와 잘 놀기 위한 집콕놀이 특강’은 초등아동과 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부모교육 프로그램으로 가정에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 방법을 알려주고 놀이키트를 활용하여 실제로 놀이를 진행해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여하는 모든 초등아동과 부모에게는 놀이키트가 가정으로 배송된다. 신청은 우리동네키움포털(https://icare.seoul.go.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점2호 키움센터(02-3280-761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거점 2호 키움센터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이번 여름방학도 집콕 방학으로 보내야 하는 초등아동들을 위한 ‘도전! 역사 골든벨’ 비대면(ZOOM) 퀴즈대회도 개최한다.

 

‘도전! 역사 골든벨’은 역사를 기반으로 한 융합놀이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100케이션(대표 김웅겸)과 함께 진행하여 재미있는 퀴즈를 통해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알려주고, 퀴즈대회를 통해 푸짐한 상품과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여름방학 이벤트이다.

 

초등아동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로 저학년부(1,2학년), 중학년부(3,4학년), 고학년부(5,6학년)로 나누어 진행되며, 역사에 대해 잘 모르는 아동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역사 이야기 동영상과 족보를 제공하고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신청은 우리동네키움포털(https://icare.seoul.go.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거점2호 키움센터(02-3280-761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