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이동환 시장 민선8기 비전 선포…“미래를 바꾸는 힘은 시민”

황성수 기자 | 기사입력 2022/10/02 [11:14]

‘2022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이동환 시장 민선8기 비전 선포…“미래를 바꾸는 힘은 시민”

황성수 기자 | 입력 : 2022/10/02 [11:14]

고양특례시 승격 원년과 시승격 31주년을 기념하는 ‘2022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이 10월 1일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에서 많은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 ‘2022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시민들     ©

 

‘2022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은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4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실시됐다. 일산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캠핑매트, 의자 등을 활용해 시민이 도심 속에서 여유와 즐거움을 느끼는 가을소풍처럼 꾸며져 많은 시민들의 발길을 모았다.

 

기념식 1부는 시민 축하 영상 상영과 시민대표의 헌장 낭독으로 진행됐다.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대표가 참여해 고양특례시민의 덕목을 새긴 시민헌장을 낭독했다.

 

▲ 이동환 고양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이동환 시장은 “이 자리를 빛내준 시민 모두와 함께 행복한 순간을 누리게 돼 감사하다”며“미래를 바꾸는 힘은 시민으로부터 시작된다. 시민과 함께 살기 좋은 고양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민선 8기 포부를 밝혔다.

 

2부에서는 시민 모두와 함께하는 플래시몹이 행사장에 열기를 더했다. 시립합창단과 팬텀싱어 출연진 3인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즐거움을 더했다.

 

▲ 고양시립합창단 축하공연     ©

 

행사장에서는 공연 외에도 각종 홍보 부스존과 체험교실이 운영됐다. 고양시의 문화‧복지‧보건 등 분야별 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 부스와 시민제안 부스, 안전 체험 교실은 주말에 호수공원을 찾은 시민들의 주목을 끌었다.

 

▲ 홍보 부스존과 체험교실에 시민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사진-고양시)

 

행사장을 방문한 한 시민은 “가을 소풍에 온 것처럼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좋은 날씨 속에서 공연도 보고 고양시의 미래 비전도 알 수 있어 시민으로서 자랑스러운 행사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