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 내일의쓰임, 탄소 중립 팝업 스토어 개장

'탄소 발자국 ZERO’ 참여사 수익금 숲 보호에 기부, 탄소 배출 책임지는 브랜드 선택으로 지구 지킨다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2/11/19 [13:28]

소셜벤처 내일의쓰임, 탄소 중립 팝업 스토어 개장

'탄소 발자국 ZERO’ 참여사 수익금 숲 보호에 기부, 탄소 배출 책임지는 브랜드 선택으로 지구 지킨다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2/11/19 [13:28]

소셜벤처 내일의쓰임이 운영하는 스테핑이 오는 12월 4일(일)부터 11일(일)까지 서울 성수 카페거리에서 국내 최초로 탄소 중립 팝업 스토어를 연다.

 

▲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닥터노아 대나무칫솔, 그레이프랩 접이식 노트북 거치대, 라이즐 규조토볼&디퓨저, 언롤서피스 PCR펜홀더(사진-내일의쓰임) 

 

이번 팝업 스토어에는 닥터노아, 그레이프랩, 이오니 등 총 13개 친환경 브랜드가 참여하며 모든 친환경 제품을 1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매일 사용하는 생필품부터 업무에 필요한 사무용품, 힐링을 위한 향기용품까지 하루를 지속 가능하게 채울 수 있는 친환경 선택지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팝업 스토어에 참여하는 브랜드들은 제품 수익금 일부를 탄소 흡수원인 숲을 보호하는 데 기부한다. 제품 생산으로 발생한 탄소 배출량을 없애기 위함이다.

 

▲ 탄소중립 팝업 스토어는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오늘의 선택을 제안한다 

 

스테핑은 공간 준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도 친환경 자재와 재사용 가능한 모듈을 사용해 최소화할 계획이다. 또 팝업 스토어 참여자의 이동 거리, 건물의 전기와 수도 사용량, 폐기물 등 탄소 배출 요인을 집계하고 ISO14067 탄소 발자국 국제표준규격에 따라 제삼자 검증을 마친 데이터를 활용해 탄소 배출량을 계산한다.

 

이렇게 계산된 탄소 배출량은 산림청 ‘산림탄소상쇄제도’를 통해 인증받은 산림 탄소 흡수량을 구매해 배출량을 상쇄함으로써 탄소 중립을 실천할 계획이다.

 

조효진 내일의쓰임 대표는 “일반 소비자도 탄소 중립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지만, 접근과 실천 방법에서는 막막함을 느끼고 있다”며 “이번 팝업 스토어는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도록 탄소 중립을 약속한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을 제시한다. 이를 시작으로 우리 생활 속 모든 소비가 탄소 중립이 되는 날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