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제13차 경기도 사회적가치 포럼 열려

조응태 기자 | 기사입력 2024/10/17 [15:03]

2024 제13차 경기도 사회적가치 포럼 열려

조응태 기자 | 입력 : 2024/10/17 [15:03]

사회적경제활성화경기네트워크(이하 사경넷)는 10월 8일(화) 수원 수원YWCA 2층 대강당에서 사회적가치 측정(평가) 사례를 통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2024 제13차 경기도 사회적가치 포럼’을 개최했다.

 

▲ 8일(화) 수원YWCA 2층 대강당에서 ‘2024 제13차 경기도 사회적가치 포럼’이 열렸다.(사진-사경넷) 

 

이광희 운영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는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고은정 위원장과 최장수 상임공동대표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파주시사회적경제센터 박영민 센터장 기조발제에 이어 지정패널의 지정토론과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기조발제에 나선 파주시사회적경제센터 박영민 센터장은 파주시의 사회적가치 평가 사례를 중심으로 파주시의 사회적가치 평가 지표 구성, 사회적기업 성과측정의 기대효과에 대해 설명했다.

 

▲ 8일(화) 수원YWCA 2층 대강당에서 ‘2024 제13차 경기도 사회적가치 포럼’이 열렸다.(사진-사경넷) 

 

이어 지정토론에서는 고은정 위원장이 사회적경제 활성화 관련 현황 공유와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경기도자활기업협회 오영범 대표가 자활기업의 설립 목적 및 사회적가치에 대해 , 경기도사회적경제협회 송기섭 공동대표가 사회적가치 조성방안에 대해, 경기도마을기업협회 방태형 이사가 사회적경제의 등장배경 및 역할에 대해,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박준규 팀장이 경기도사회적경제원과 사회성과 측정에 대해 토론을 벌였다.

 

고은정 위원장은 “사회적기업·마을기업·자활기업·협동조합을 통합 조례로 지원하는 과정에서 조직적 특성을 반영하지 못하는 한계가 발생하여 사회적경제조직 특성을 고려한 지원책 강화를 위해 기존 조례를 제·개정했다”며 “앞으로 경기도 사회적경제 예산 삭감을 최대한 막아 현재 추진 중인 지원 사업들이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